본문 바로가기
LIFE

아이폰 iOS4 업데이트시 주의점들과 팁.

by 선배/마루토스 2010. 6. 22.
728x90



1. iOS4 업데이트에만 걸리는 시간이 약 15분 가량 소요됩니다.

2. iOS4 업데이트 하는 동안엔 절대 아이폰과 PC연결을 끊으면 안되며
   통화나 문자등으로 디스트럽 되는 사태를 막기 위해 airplane모드로 놓고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iOS4 업데이트전에 미리 동기화와 백업을 해두시면 훨씬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4. 아이튠즈는 미리 9.2로 업데이트 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5. iOS4 업데이트시 동기화 되어있던 사진들이 일제히 저해상도로 바뀌어버리는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6. 따라서 iOS4 업데이트가 완료된후 예쁜 배경화면을 쓰고 싶으시다면 iOS4업데이트가 끝나자 마자 최소한 "사진 동기화" 한번 다시 해주세요.

7. 한 폴더에 넣을 수 있는 아이콘은 최대 12개이며, 폴더 안에 폴더를 넣을 수는 없습니다.

8. 방금전 실행한 앱, 그리고 멀티태스킹으로 돌리는 앱 확인은 홈버튼 더블클릭입니다.

9. 이제 홈버튼 더블클릭후 나타나는 독에 아이팟 컨트롤러와 "가로 세로 자동 화면 회전 고정/해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10. 멀티태스킹 죽이고 싶거나 방금 어떤 앱을 실행했는지 남이 모르게 하고 싶으면 홈버튼 더블클릭 후 나타나는 독에서 아이콘 지우기 해주세요.

11. 앱 선물 기능은 내 계정 앱을 공짜로 남에게 보내주는 기능이 아니라, 그 앱 내가 새로 결제해 남 주기 기능입니다. -_-;;

12. 아이폰에서 음악재생리스트를 작성하면 아이튠즈에서 역동기화가 됩니다.

13. 업데이트전 구입한 앱 전송 / 백업 / 동기화 한번 해주시고, 업데이트 후 동기화 한번 더 해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14. 이게 중요한데, 현재로선 거의 모든 인터넷뱅킹이 iOS4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폰뱅킹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앱업글 된후 OS업글 하시길..



나머지는 저도 써보면서 추가하죠.

현재로서는 동기화 해둔 사진이 일제히 변해버리는 버그가 문제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