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사진찍는 사람이 아끼지 말아야 할 열가지.

by 선배/마루토스 2011. 1. 20.
728x90


 

1. 감도를 아끼지 마세요. 필요하면 고감도 팍 팍 쓰셔도 됩니다. 노이즈 까짓거 좀 낀다고 사진 망치지 않습니다.

 

2. 조리개 조이기를 아끼지 마세요. 조리개 조이기 아끼다 날라간 예쁜 배경은 후보정으로도 어케 살려낼 수 없습니다.

 

3. 셔터질과 메모리를 아끼지 마세요. 모처럼 나갔다 왔는데 16기가 메모리중 15기가 남겨온게 칭찬거리가 되진 못합니다.

 

4. 삼각대를 아끼지 마세요. 삼각대에 난 상처와 기스들은 사진사의 긍지입니다.

 

5. RAW파일과 후보정을 아끼지 마세요. 카메라가 자동으로 해주는 jpg에 의존하기보다 자기손으로 만질때 만족도가 깊어집니다.

 

6. 메뉴얼과 사진책들을 아끼지 마세요. 다 헐고 너덜거릴때까지 보고 또 보라고 있는거지 고이 모셔두다 중고로 팔때 끼워주라고 있는게 아닙니다.

 

7. 사진 저장공간과 백업을 아까지 마세요. 기백만원을 장비에 쓰시면서 어찌 백업하드 살 10만원은 아끼십니까.

 

8. 인내심을 아끼지 마세요. 여러곳을 쉬지않고 돌아다니기보다 한곳에서 몇시간씩 셔터찬스를 무식하게 기다려보는것도 방법입니다.

 

9. 체면을 아끼지 마세요. 남이 이상한 눈으로 보건 말건 필요한 만큼의 장비 들고 필요하면 바닥을 기면서라도 찍을거 찍으세요.

 

10. 말을 아끼지 마세요. 입 꼭 다물고 묵묵히 찍을때보다 상대와 말하며 대화하며 찍을때 사진속 인물에게 생동감이 깃듭니다.

 

 


아 오늘도 뻘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