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DSLR입문 초보가 하기쉬운 착각 열가지.

by 선배/마루토스 2011. 9. 21.
728x90



1. 초보분들은 카메라가 초점을 다 알아서 맞춰준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초점제대로 맞추려면 노력 많이해야합니다.

2. 초보분들은 색감도 카메라가 내어주는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맘에 드는 색감내려면 한참 공부하셔야합니다.

3. 초보분들은 사진 흔들리는것도 카메라탓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카메라는 흔들리지 않아요. 여러분손이 흔들리지.

4. 초보분들은 노출도 카메라가 다 맞춰주는 거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찍는사람 마음속에 적정노출에 대한개념이 있어야 노출이 맞습니다.

5. 초보분들은 고급기와 보급기 차이가 사진의 화질차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편의성의 차이가 훨씬 더 크고 화질차이는 적습니다.

6. 초보분들은 밝으면 밝게 찍히고 어두우면 어둡게 찍힌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 반대입니다. 카메라는 밝으면 어둡게찍으려들고 어두우면 밝게 찍으려듭니다.

7. 초보분들은 사진의 화질을 따지며 카메라가 제값을 하나 못하나 보지만 사실은 카메라가 제값 하고 못하고는 사진의 내용을 따져야합니다.

8. 초보분들은 선명하고 쨍하고 아웃포커싱되면 좋은 사진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사진이 좋다 라고 말되어지려면 내용이 좋아야하는 법입니다.

9. 초보분들은 플래시나 삼각대, 볼헤드, 필터등의 악세사리를 사기만 해도 사진이 업글될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뭐 부자일수록 고수게요?

10. 초보분들은 이해할 수 없는 사진을 보면 죄다 후보정으로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수분들은 빛으로 마법을 부릴줄 안다는걸 아셔야합니다.





제가 접해본 초보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10가지 착각을 한번 적어봤네요...

짬이 별로 나지 않아 포스팅하기 이만저만 힘든게 아닙니다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