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포토샵을 익히는데 도움될 몇가지 간단한 팁

by 선배/마루토스 2014. 1. 3.
728x90

 

 

 

0. 사진을 포토샵에 불러들인 후 우리가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보통 컨트롤 J키를 누르는 겁니다.


1. 같은일을 두번하면 단축키가 뭔지 봐두시고 같은일을 세번하면 단축키를 눌러 해보시고 같은일을 네번이상 하면 액션을 지정하고 다섯번이상 반복되면 배치를 돌리세요.


2. 알트 클릭, 쉬프트 클릭, 컨트롤 클릭이 지니는 기본 공식을 알아두세요. 평생 남아요. 포토샵같은 툴에선 이 기본을 모르면 뒤에 고생합니다.

정확히는 알트키, 쉬프트키, 컨트롤키가 툴들사이에서 흔히 지니는 공약이 뭔지를 알아두시라는겁니다.


3. 마찬가지 이치에서 알트 드래그, 컨트롤 드래그, 쉬프트 드래그, 컨트롤 알트 드래그등도 같이 익혀두세요. 두고두고 남아요.


4. 기본툴의 단축키는 솔직히 알아두면 작업속도가 10배 빨라집니다. 한술 더떠 쉬프트+기본툴 단축키의 의미도...


5. 레이어의 속성을 이해해두면 일일이 안외워도 됩니다. 실제값을 지니는 레이어따로있고 하위레이어값에 추가값부여하는 레이어 따로있는거예요.


6. 그리고 레이어 블렌딩 옵션의 공식도 이해해두시면 그게 언젠가 필살기로 발전합니다. 레알.


7. 기본툴의 이해도가 결국 보정력에 가장 크게 직결됩니다. 별것아닌것같은 트렌스폼, 버닝, 닷지, 브러시..절대 별것아니지 않습니다.


8. 컨트롤-쉬프트-E키는 가장 마지막의 마지막 순간에 눌러도 늦지 않습니다. 아니면 아예 안누르시는것도 방법이고 (.....)


9. 보정은 욕심을 내면 한도 끝도 없어요. 어디서 끊느냐, 얼마나 빨리 하느냐가 더 중요한 경우도 많습니다.


10. 앞으로 PC포맷하시거나 하기전엔 즐겨찾기 말고 브러시와 패턴과 텍스쳐와 액션등도 꼬옥 꼬옥 백업해두셔요.

포토샵하시면서 여태 PC포맷하면서 아직까지 이걸 백업해본 경험이 없다면 그건 문제가 좀 있는거라 봅니다.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너무 바쁘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