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iOS에서 대량의 사진을 모든 유저와 공유하는 법

by 선배/마루토스 2014. 1. 16.
728x90

 

1. iPhoto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 계정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2. 새 프로젝트를 웹저널로 만듭니다.

3. 사진을 고릅니다. 200장까진 무난.

 

4. 필요하다면 사진 외 다양한걸 넣으셔도 됩니다.

5. 대충 다 넣으셨으면 보여줄 레이아웃을 고릅니다. 자동도 되고 수동도 되고 뭐...우리가 지금 만드는건 html웹페이지입니다.

 

6. 짜잔. 1차로 기기내에서 볼 페이지는 만들어졌습니다. 여기까지 한 4~5분.

 

7. 아이클라우드 공유를 선택하고

 

8. 발행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 완전히 올라가는데에는 시간이 좀 걸려요. 장수따라 다릅니다.

 

9. 순조롭게 올라가고 있군요. 다 되면 저기 보이는 웹저널링크 공유를 누릅니다.

 

 

10. 이메일..문자..카톡붙여넣기..뭐 어떠한 방식이 되도 좋으니 저기 보이는 웹페이지 주소를 상대에게 보내면 됩니다.

 

그러면

https://www.icloud.com/iphoto/projects/ko-kr/#7;CAEQARoQDrspTmsAUTvNtU85qthQdw;985273E5-730A-4A0B-9921-2F69CE80270C


짜잔.

이 주소만 공유하면 상대가 PC건 맥이건 안드로이드건 아이폰이건 상관없이

자동으로 만들어진 사진공유 홈페이지를 볼 수 있으며 보는 사람은 필요한 사진을 저장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포토스트림은 자동인 대신 ios유저 한정이고 이건 기기의 제약이 없어요. 다만 원본사진이 아닌

좀 화질열화버전이라는게 아쉽....

예를 들면 저희처럼 자식들은 아이폰인데 부모님은 안드로이드폰 쓰시는데 사진 보내달라고 하실때 이렇게 하면 유용하겠죠?


공유가 끝난 페이지의 삭제는 마찬가지로 iphoto의 웹저널 관리에서 하시면 됩니다.

 


하도 관련 질문이 많아 여기 올려둡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