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담 프라모델 사진 올리면서 혼모노들에게 당한 태클들 ㅋ

by 선배/마루토스 2021. 7. 27.
728x90

 

 

 

"그놈의 뽀샵 효과때문에 프라가 잘 안보인다 거슬려죽겠다"

→ 전 프라만 보여주는게 목적이 아니라 포샵효과랑 같이 보여주는게 목적입니다.  심지어 이런 사람들을 위해 무보정본/보정본 같이 올리곤 하는데도 기어코 이런 태클을 걸어오는 사람들이 적지 않아요 ㅋ

 

"게이트정리(프라모델 부품 떼어낸 자국)좀 제대로 하지"

→ 그거 잘 정리하기위해 사포질 백날 하다 프라질 때려치우느니 걍 게이트정리를 때려치우고 프라질을 하겠소. ㅋ 내건 내가 내맘대로 만들테니 댁거나 신경써서 만드쇼 ㅋㅋ

 

"데칼 군데군데 삐뚫어져있고 접혀져있고 신경좀 쓰시라"

→ 댁도 늙어보쇼 노안에 수전증에 그게 되나. 이게 내 나름 최선인데 ㅋㅋㅋ

 

"어떻게 건담에 아크엔젤이랑 자프트랑 오브랑 블루코스모스 마크가 다붙어있을수가 있냐 고증좀 신경써라"

→ 블루코스모스가 돈대서 오브가 만든걸 자프트가 빼앗았다가 아크엔젤에 재탈환당했음 ㅋ 애초에 자유롭게 만들고 붙이는 건프라에 무슨 고증나부랭이를 자꾸 들이대는지 이해가 안됨. 그렇게 고증따지고 싶으면 검정도색 사자비나 크롬도색 뉴건담 멋진 작례 쫓아다니면서 왜 고증무시하고 다른색으로 칠하냐고 따지던가 ㅋ

 

"아무데나 한자데칼 덕지덕지 붙이니 중꿔같다"

→ 아니 그럼 서양풍으로 보이려고 내가 한자데칼 붙였겠소?? 애초에 도색 못하는 허접이가 그나마 남들과 뭐 좀 다른 점을 만들어볼까 하고 그 방법으로 선택한게 한자 오버데칼인데 ..;; 대체 요즘 한자교육을 얼마나 안하길래 아해들이 한자만 보면 중꿔라 하는건지 원;;;

 

"같은 배경좀 고만 울궈먹어라 지겹다"

→ 새 배경 살 돈주시면 안지겹게 해드리게뜸. 이래봐도 저 배경 10만원도 넘게 든거임. ㅋㅋㅋ 그나마 요즘엔 협찬받은 배경있어 바리에이션 좀 늘었으니 알아서 닥치숑 ㅋㅋ

 

"아나하임 마크랑 지온 마크랑 연방군 마크랑 자프트 마크랑 솔레스탈비잉 마크랑 다붙는 격납고가 어딧냐"

→ 슈로대 해본적이 없으신득. 건담, 짐부터 마징가나 이데온까지 아스토나지는 다 고칠 수 있다오. ㅋㅋㅋ

 

"아스트레이 버전중에 블루프레임이 에일팩에 택티컬암즈 단 버전은 없는데?"

→ 다른 프라도 아니고 하필 금적녹청흑 아스트레이에 버전을 따지다니(.....) 정 그렇게 원작 따지고 싶으면 온세상의 개조작들 다 따라다니면서 왜 고증무시하냐고 따지시던가.... 애초에 건프라 만들때 왜 빌드 라는 단어를 쓰는지 생각좀 해보쇼. 

 

"포토샵으로 색 간단히 바꾸는건 정성스레 도색하는 이들에 대한 모독이다"

→ 거참 대단히 미안하긴 한데 것도 나한테나 쉽지 댁한테는 전혀 쉽지 않을걸??(.....) 나름의 프로세스와 방법을 찾아내어 그나마 쉽게쉽게 하는것처럼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첨 시작땐 도색 이상으로 어려웠다고 말해두겠음. 참고로 정작 도색 정성스레 하는 분들 대부분이 디지털 도색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아주셨음. ㅋ

 

"붓자국 덕지덕지 맨날 오버데칼 너저분 허접해서 못봐주겠음"

→ 프라모델의 완성도는 돈받고 의뢰로 만들어주는 프로한테나 가서 따지시길. 애초에 프라모델은 만드는재미땜에 하는거라서 결과물이 아무리 허접해도 만들고 찍으며 즐거우면 장땡임.

 

자잘한 것들은 제외하고 대충 기억나는 큼직한 것들만 나열해봐도 이정도입니다. ㅋㅋㅋ

 

비단 유튜버 젊은 아가씨 건프라 빌더뿐 만 아니라 낼모래 쉰을 바라보는, 건담을 실시간 시청하며 자라나고 COEX 코미콘 포함 서브컬쳐 관련 사진 전시회도 몇번 한 덕력 40년된 사람이 프라모델 널럴하게 만들어 찍어 올리며 즐기고자 하는데도 기어코 한수 가르쳐주지 못해 안절부절 근질근질 안달이 난 소위 말하는 '혼모노'가 득시글 대는게 이바닥이기는 해요. ㅎㅎㅎ

말로는 맨날 취향존중 외치지만 실제로는

"너의 취향을 인정하지 않는 나의 취향을 존중해달라" 라는 4차원 화법이 횡행하는 살벌함이 있죠. ㅎㅎ

그나마 건담 프라모델계는 제조원인 반다이가 별도의 프라모델 애니메이션까지 만들어서 

"건프라는 자유다!!"라고 해주기에 이게 좀 덜한 편인데......밀리터리 서브컬쳐계에선 혼모노들의 이런 텃세가 진짜 말도 못합니다. 국내에 유난히 밀리터리 코스프레가 적은 이유는 그거 한번 했다하면 혼모노들 태클이 진짜 엄청나서 그래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