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iPhone

유료 아이폰 iPhone 앱, 스마트하게 무료로 다운받는 법.

by 선배/마루토스 2010. 9. 13.
728x90



1. 아이폰 앱중에 팟게이트를 깝니다. 그날그날의 무료앱과 할인앱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국내앱중엔 가장 쓸만합니다.

2. appStore를 깝니다. 해외것중 상당히 쓸만합니다. 미리 찜해둔 앱이 무료로 변경되면 자동다운받기같은 재주도 가능합니다.

3. Pandora Box를 깝니다. 이 앱의 대단한점은 미리 자기가 찜해둔 앱의 가격이 변동되면 푸시 알람으로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4. Faad, Free App a Day를 깝니다. 이놈은 Faad연합에 가입한 제작사들의 게임들을 돌려가며 공짜로 받게 해주는 대신 광고를 보여줍니다.

5. 특정제조사의 트위터를 Follow합니다. 예를 들어 @gameloft같은경우 잦은 할인, 무료 다운 서비스를 전부 트위터로 공지합니다.

6. 특정기념일을 미리 체크해둡니다. 예를 들면 어린이날엔 일본, 한국의 어린이용 앱이 무료로 꽤 풀리고 아이폰4발매일같은경우나 아이패드발매일 같은때에도 많은 앱들이 무료로 풀립니다. 지난 월드컵 16강전때도 무료로 좀 풀렸죠.
그외 종전기념일, 독립기념일등 각국의 특별한 기념일들때마다 많은 앱들이 하루동안 무료로 풀립니다.

7. 몇몇 아이폰앱 리뷰 전문 블로그, 사이트의 리딤이벤트를 매일매일 체크합니다. 운좋으면 매우 비싼 앱의 리딤코드를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8. 특별한 사건이 일어나는 반동으로 무료가 되는 앱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난 아이슬란드 화산폭발때 유럽관광안내앱이 무더기로 무료로 풀렸었죠. (수십만원상당..)


이처럼 몇가지 앱들의 도움과 푸시알람, 매일매일 부지런한 체크, 트위터를 통한 정보수신,

앱 할인의 생리를 파악해두면


굳이 비싼 돈 주고 결제하지 않더라도 무료, 혹은 매우 크게 할인된 가격으로

유용한 앱들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의 용량이 모자르다면 받고 바로 지우거나, PC의 아이튠즈에서 받아두면 됩니다.

자기 계정으로 한번 받아둔 앱은 이후 유료로 재변경 되어도 계속 무료거든요.


나중에 천천히 용량이 남게 될때 넣어 즐기셔도 됩니다.



ps) 근데 정말 잘팔리는 앱들은 절대 할인/무료 이벤트 안합니다. 앵그리 버드라던가 스타워크라던가 좀비대 식물같은거..

      이런건 걍 포기하고 받으시는게..


ps) 게임로프트사의 굵직굵직한 대작게임들은 시간 좀 지나거나 특별한 날이면 0.99$ 이벤트를 하곤 하는데

      이런것들은 0.99$주고 결제해도 돈이 아깝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좀비 인펙션이라던가 아스팔트5같은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