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이젠 아이폰/패드로 사진홈페이지를 만든다!?

by 선배/마루토스 2012. 4. 27.
728x90

 

 

 

위에 보이는 화면은 제가 무슨 홈페이지를 일일이 html태그 짜고 사진 수십장을 일일이 링크 걸어 만든것이 아닙니다.

저 화면은 제 아이폰이 자동으로 만들어준 홈페이지입니다.

저조차도 만들어보고 깜짝 놀랄만한 퀄리티인데...이게 아주 어렵냐면 그렇지 않고 오히려 아주 쉽습니다.

이제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죠.

 

먼저 애플 앱스토어에서 애플이 직접 발표했던 iPhoto 라는 유료앱(4.99$)를 받아야 합니다.

유료고 꽤 비싼축(....5천원이 비싼지는 의문의 여지가 있지만)에 들지만 여튼 이게 있어야 합니다.

본래 사진편집툴로서 제공되는 앱이고 관련포스팅한 블로거분들도 대부분

이 앱의 편집툴로서의 기능만 설명하거나 강조하고 계시던데...그런 뻔한걸 포스팅하면 제가 마루토스가 아닙죠 예 (.....)

편집툴로서의 기능만큼이나, 사진을 즐기는 멋진 방법을 제공하는 앱인데 그 방법들을 포스팅한 분들이 사실상 안계시기때문에

제가 이 포스팅을 하는겁니다.

 

앱을 받았으면 이제 사용할 사진들을 적당히 동기화를 시켜 넣건 다른 방법으로 넣건 아이폰의 기본 사진함에 넣습니다.

그리고 나서 앱을 기동하면 사진함의 사진들을 알아서 가져오는데 앨범 메뉴나 사진메뉴에서 그중 필요한 사진들을 고른 후

"저널"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동으로 멋지게 편집을 해줍니다. 이 편집이 맘에 안들면 당연히 사진을 탭 해서 크기, 위치를 조절할 수 있고

필요하다면 지도, 날씨를 넣을수도 있으며...각 사진에 메모를 붙여넣을수도 있고 머릿말이나 온갖 꾸밈도 가능합니다.

 

 

자, 이상태에서 이제 홈페이지를 만들려면 한발 더 나아가야 합니다.

오른쪽 위의 편집 버튼을 누른 후,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를 통한 공유를 선택합니다.

아이클라우드공유는 아직 완전하지 않은지 될때 있고 안될때 있는데 여튼 홈페이지 공유도 선택한 후 사파리로 보기 해서 나오는 주소를 공유함으로서

이 멋진 사진이 곁들여진 홈페이지를 자동생성해주고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을 제공합니다.

혹은 아이튠즈를 통한 공유를 선택한 후 작업이 완료되면

폰과 PC를 연결한 후 아이튠즈를 기동해 폰을 선택하고 상단의 "응용프로그램"탭으로 가 좌하단에서 iphoto를 택하면 우하단에 방금 만든 "홈페이지"가 폴더로 들어있습니다.

이걸 PC로 옮겨서 오프라인 홈페이지로 즐길 수도 있고,

자기 계정의 홈페이지를 가지신 분이라면 업로드하면 그대로 멋진 사진 홈페이지가 됩니다.

 이런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만들어지고..(보시면 알겠지만 웹페이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갈무리한 화면입니다..)

 

당연히 사진 하나 클릭하면 풀사이즈로 크게 크게 볼수있으며

이상태로 자동넘김/돌아가기/다음사진도 택할수 있으며 좌상단엔 다시 썸네일 보기로 돌아가는 버튼이 있고

상단에는 EXIF를 자동판독, 사진촬영일시도 표시해줍니다.

 

세상에 이렇게 멋진 홈페이지를

PC도 아닌 일개 전화기!(.....)가 뚝딱 하고 만들어준다니 놀랍지 않습니까?

 

게다가 한발 더 나아가 HDMI 케이블로 아이폰/패드와 HDTV를 연결한 후(아이폰4 이후 기종만 가능..)

 

 

슬라이드쇼를 선택 한 후 원하는 스타일을 골라 플레이 시키면..

 

 

 

 

 

 

 

이렇게 아주 멋진 애니메이션과 효과가 곁들여진 슬라이드쇼를 애플이 제공하는 음악과 함께(혹은 지정한 음악과 함께)

1080P 풀HD로 재생해줍니다!

 

특히 이중 날짜선 테마를 사용할 경우, 사진의 EXIF로부터 촬영일을 찾아낸 후 서버에 접속, 몇년전이 되었건간에

해당일의 "날씨"를 찾아 같이 보여주는 놀라운 세심함을 자랑합니다. 물론 자동으로요.....

 

개인적으로 iPhoto라는 앱은

iMovie앱과 함께...아이폰과 패드가 소비성 기기가 아닌, 창조적 기기로서 존재하게 하는 가장 큰 힘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같은 아빠 사진사들에게라면 더더욱 말이죠.

사진과 동영상은....찍고 편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족과 함께 보다 잘 즐기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말입니다.

그러나 이런 멋지고 놀라운 기능이 있음에도 그런 기능이 있다는 것 자체를 잘 모르시고

소위 파워유저분들조차도 이런부분을 포스팅해주시는 분들이 안계시기에 굳이 저같은 하수가 포스팅을 해보게 되네요.

 

 

전화기가 동영상을 편집하고, 사진을 편집하고, 더 멋지게 보여주고, 심지어 홈페이지까지 만들어주는 놀라운 세상이

바로 지금 이미 눈앞에 펼쳐져 있습니다....ㅎㅎ

아이폰/패드가 있으신분들, 전혀 어렵지 않으니 바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