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막과 아빠
하얀 양복 빨간 넥타이 휘날리며
원두막에 홀로 앉아
한숨 섞인 담배 태우는 아빠 위로
기일게 늘어선 빛나는 은하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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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70-200 2.8IS와 가장 어울리는 바디라는 1D mk2를
애칭을 빌어 그 조화로움을 잘 표현하면서도,
은하수 한마디를 통해 캐논에게 통렬한 풍자를 잊지 않은 싯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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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띠
아이 셋이 우산쓰고 걸어가고나
검정색에 빨간띠, 하얀색에 빨간띠, 저 잘났다고 뽐내는데
가운데 금색띠만 홀로 기죽어 있고나
금색띠야 금색띠야 울지말고나
니콘가면 니가 더 대접받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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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빨간띠라는 허상에 사로잡힌 군상들을 꼬집은것은 좋으나,
위로한다고 하는 한마디에서 역시나 뽀대에 대한 아쉬움이 묻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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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에겐
아빠에겐 백사를 고이 고아 백통에 담아 드리오
엄마에겐 만두를 고이 삶아 드리오
아기에겐 구슬이, 백마타고 대포로 쏘며 놀라 드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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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애가 갖고 놀기엔 구슬이에 백마에 대포는 좀 쎄지 않나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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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산도 달밝은 밤에 수루에 홀로 앉아
원두막 옆에 차고 깊은 시름 하던 차에
손에들린 카드고지서는 남의 애를 끓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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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충무공의 싯구로 장난을 친것은 괘씸하나, 시조의 내용이
실로 현대인의 심금을 울리기에 입선을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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問世間L是何物
세상 사람들에게 묻노니
L이란 무엇이길래 오늘도 장터를 기웃거리게 하느뇨
해 저문 산에 눈이 내리면
외로운 그림자 누구를 찍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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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신조협려의 악역 이막수가 늘상 읇조리던 정에 대한 노래를 L로 바꿔어 축약한 기발함이 돋보인다.
정만큼이나 사람을 쥐락 펴락 하는 L에 대한 애증이 느껴진다.
또한 외로운 솔로 사진사가 모델이 없어 쓸쓸해 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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何如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서드파티 렌즈에 메츠인들 어떠하리
우리도 이같이 읽어져 백년까지 누리리라
丹心歌
이몸이 사고 팔어 일백 번 고쳐 사서
명세서가 걸레 되어 넑이라도 있고 없고
빨간띠 향한 일편 단심이야 가실 줄이 있으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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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굳이 캐논것이 아니더라도 서드파티에 좋은 렌즈와 스피드 라이트가 많으니
뒤집어 엎어보자는 꼬드김에 아무리 그래도 캐논바디에는 L렌즈라고 대답하는
캐빠의 서글픈 고집이 엿보이는 싯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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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문답
왜 사진을 찍느냐 묻길래
웃기만 하고 아무 대답 아니했지.
순간을 영원으로 남기는 그 맛
수십년 지난후 다시 봐야 알것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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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사성으로 널리 알려진 7세기의 대 사진사 이대백이 남긴 시로서
사진이 지니는 본연의 의미에 대한, 심오한 고찰이 숨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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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광문
少年易老 光難成
소년은 늙기 쉽고 사진은 이루기 어렵다
一寸光陰 不可輕
한순간의 셔터찬스를 헛되이 보내지 마라
未覺池塘春草夢
연못가의 봄풀이 채 꿈도 깨기 전에
階前梧葉已秋聲
계단 앞 오동나무 잎이 가을을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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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 사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정적인 순간을 잡는 것이고
결정적인 순간은 정말 순간적으로 지나간다. 또한 어디서 사진을 찍던
그와 똑같은 사진은 다시는 찍을 수 없음을 계절의 흐름을 통해 암시하고 있다.
진정 사진사들에게 권하고 싶은 주옥과도 같은 글이라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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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시와 시조를 응용해서 패러디 해본것.
행여 퍼가실땐 출처와 저자만 명기해주시면 자유로이 가져가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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