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사진 고수와 초보가 똑같은걸 해도 ...

by 선배/마루토스 2010. 4. 28.
728x90

고수가 사진이 흔들렸으면 : 의도적으로 사진을 흔들어 급박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다.

초보가 사진이 흔들렸으면 : 파지자세부터 좀 똑바로 하고 셔속좀 벌고 찍어라.



고수가 사진을 흑백으로 찍으면 : 역시 사진은 색을 배재하고 흑과 백, 명암만으로 표현한게 분위기 있다.

초보가 사진을 흑백으로 찍으면 : 지가 카파나 브레송인줄 아나? 컬러사진부터 제대로 찍어라.



고수가 미녀모델 찍으면 : 환상이다. 잡지표지로도 손색이 없다. 끝내준다.

초보가 미녀모델 찍으면 : 맨 똑같은 페티시 노출 사진이나 찍고 앉았으니 한심하다.



고수가 풍경사진에 샤픈주면 : 쨍하다. 나뭇잎 하나하나가 살아있다.

초보가 풍경사진에 샤픈주면 : 님하 샤픈이 넘 쎄서 경계선이 무너지고 있어염.



고수가 필름라이크 효과 주면 : 이거 어떻게 보정한건지 제발 좀 갈켜주세요 T_T

초보가 필름라이크 효과 주면 : 벌써부터 괜히 필카 흉내나 내려고 하고...그럴 시간에 기본부터 쌓으세요.



고수가 밝은 단렌즈 최대개방 하고 찍으면 : 키야....역시 끝내줍니다. 장비와 내공의 환상적 조화네요.

초보가 밝은 단렌즈 최대개방 하고 찍으면 : 역시 초짜일수록 조리개 조이는 법도 모른다니깐. 에휴...-_-



고수가 플래시 터뜨려서 동굴효과 나면 : 피사체에 대한 집중을 노리셨네요. 역시 대단합니다.

초보가 플래시 터뜨려서 동굴효과 나면 : 감도 올리고 셔속 낮추고 기본부터 좀 공부하세요.



고수 사진에 노이즈가 가득하면 : 사진 분위기에 취해서 노이즈 있는줄도 몰랐네요.

초보 사진에 노이즈가 가득하면 : 님은 니트 돌릴줄도 모르시나염? 나참...



고수가 무보정이라 올리면 : 역시 사진은 찍은 그대로 아무것도 손 안대야 진짜 사진입니다.

초보가 무보정이라 올리면 : 사진을 못찍으면 보정연습이라도 하시던가...



고수가 후보정 잇빠이 하면 : 이런 보정은 대체 어떻게!? 강좌좀 제발;;

초보가 후보정 잇빠이 하면 : ...원본이 낫네염.



고수가 PC-카메라가 안이어진다고 질문하면 : 우와 고수님도 모르시는게 있구나 하며 친절히 알려준다.

초보가 PC-카메라가 안이어진다고 질문하면 : 닥치고 메뉴얼 3회 정독.



고수가 노출사진 올리면 : 예술입니다.

초보가 노출사진 올리면 : 외설이군요.




이래 저래 저같은 초보는 서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