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iPhone

Game Dev Story(게임발전국) 심층공략.

by 선배/마루토스 2011. 1. 13.
728x90


1. 순정도 한글패치 됩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cm_iphonien&wr...



2. 그랑프리를 3번 타면 침팬Z가 헐리웃에서 고용가능해지는데 이놈이 하드기사입니다.


3. 다른방법으론 전직북으로 기본6직업 마스터하면 하드기사로 전직가능해집니다. 2나 3중 빠른쪽 하시면 될듯.


4. 헐리웃에서 고용가능한 해커는 3명. 리셋노가다 가능합니다.


5. 해커의 높은 계약금때문에 초기고용어려우실텐데 일단 낮은애들로 고용하고, 해커고용하면서 이애들 해고하면

   계약금 지불 안해도 되는 버그가 있으니 이거 이용하세요.


6. 나머지애들도 전직하고 교육하고 하다보면 능력치는 충분히 많이 올라갑니다. 그러니 후반엔 능력말고 오직 체력 보고 사원 고르세요.


7. 이거 잘 모르시는듯한데 하드기사가 4명일때 하드개발하면 포테토칩 CPU 하드를 개발할 수 있고


8. 하드기사가 6명 -_-;; 일때 하드개발하면 포테토칩+천공카드 하드만들수 있습니다. 이게 하드의 최고봉입니다.


9. 일단 하드개발 시작하면 하드기사가 없어져도 개발완료되니 능력치상 바로 해커 전직시켜주는게 개발속도 올라갑니다.


10. 게임쇼 방문객수가 잘 안늘땐 일부러 다양한 타사 하드로 게임게발 좀 해주면 늘어납니다.


11. 하도 교육해 더이상 능력치 안오를땐 일단 해외교육-능력치상승0-빠칭고교육 하면 랜덤 올+6됩니다. 이걸로 올800대 가능..


12. 숨겨진 캐릭은 마스크맨X, 석유왕, 곰돌이, 침팬Z, 카이로보의 다섯. 뒤쪽애들은 그랑프리 먹은 회수따라 등장...


13. 석유왕, 곰돌이, 침팬Z등이 생각보다 능력치 안좋다고들 하시는데 이애들은 체력이 만땅이라 교육시키면 후반엔 파워발휘..


14. 제경우 무리좀 했더니 13년차에 자사 최고 하드를 개발할 수 있더군요. 이보다 빨리 가능할지에 도전해보려합니다.


15. 최고판매기록경신을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필요한듯한데 첫째, 개발하드점유율이 높고 보급대수가 많을것.

둘째, 최고의 조합(인기도도 높은 조합, 예를 들면 시뮬+연애 같은거..)을 아껴주었다 1번 시기가 도래할때 써먹어야 한다는것,

셋째, 약도 좀 빨고 애들 능력치도 높아져야하며 판매관련 이벤트도 다 등장하고 지명도와 기대치도 높아야하고..여튼 총체적 기본베이스를 다 높여둬야 합니다.



1억카피 판매기록과 13년차 이전에 최고하드 개발 성공이라는 2가지에 도전해보고 이를 클리어하면 저도 할만큼 했다 할거같네요..;